QUICK
MENU

졸업&재학생 인터뷰2022-08-03

[일산] 아트웍학과 김지현 취업생

Student Interview

SBS ACADEMY COMPUTER ART

김지현취업생

아트웍학과

취업하고 보니 학원에서 배운 것들이 실무에서 필요한 강의들로 잘 구성되어 있었음을 알게 되었고기본기 위주의 수업부터 다양한 예제들까지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내가 잘 배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강사님들과 함께여서 이뤄낸 저의 첫 발걸음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0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김지현 입니다.
외식, 서비스업에 10년정도 종사하던 중 코로나로 인해 직장을 그만두게 되면서 새로운 직업으로 전향할 터닝포인트라 생각하며 이직을 고민하던 중 관심있던 디자인에 도전하기 위해 SBS아카데미에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02
회사에 입사한 소감 및 어떤 업무를 맡게 되셨나요?

작지만 튼튼한 회사에 디자인팀 사원으로 입사하게 되어 편집디자인을 주로 맡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쉽게 취업에 성공하다보니 얼떨떨 하기도 하고 과연 내가 이 직장, 업무에 도움이 되는 사람인가 의심했습니다. 취업 후 왜 저를 뽑으셨는지 여쭤보았는데 비전공자라고 되어있는 포트폴리오였지만 잘 배운 티가 났다고 하셨습니다.
그 말을 듣고 나니 나를 가르쳐준 강사님들의 명색에 먹칠을 하고싶지 않아 더 열심히, 잘 해야겠다는 다짐이 들었습니다.

03
면접 시 받았던 질문 내용을 공유해 주신다면?

회사에 지원한 동기, 디자인 공부 기간, 편집 디자인 이외에 다른 분야 관심 여부 등 기본적인 질문들과 더불어 디자인의 대한 정의 등 이 분야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관심이 있는지도 물어보았습니다.

04
회사가 마음에 들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요?

첫인상이 좋았습니다. 면접을 보다보면 간혹 무례한 분들도 계시고 단지 신입이라는 타이틀때문에 반말로 면접을 진행하시는 경우도 있는데 이 곳은 상호간의 존중과 배려로 매너있는 면접이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05
취업을 하기 위해 어떤 준비를 하셨나요?

비전공자이기 때문에 포토샵, 일러스트에 대해 1도 지식이 없던 상태라 기초부터 알아가는 단계가 필요했습니다. 그래서 학원에 등록해서 수업을 열심히 들었고, 집에 오면 관련 분야에 대해 검색도 하고 그 날 배웠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혼자 다양하게 복습도 했습니다.
이것저것 보다가 이해가 안가는 부분이나 개념들은 강사님들께 여쭤보면 흔쾌히 알려주시고, 같이 고민해 주셔서 더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었습니다.

06
공부하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는?

처음에 포토샵, 일러스트의 기본 개념(레이어, 패널 등 완전 기초적인 용어들)을 이해하는게 사실 저는 어려웠습니다.
이해는 안갔지만 무작정 외우다 보면 언젠간 이해가 되겠지 하는 마음으로 수업을 들었는데 수업을 들을수록 이해가 되면서 그 당시 듣던 수업들이 너무 즐거웠습니다.
밤잠도 줄여가며 복습 및 개인 작업도 그렇게 수업을 들으며 취업을 위해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던 중 살짝 방황하던 시기가 있었는데, 그 타이밍에 제가 다시 마음 잡을 수 있도록 강사님들이 당근과 채찍으로 잘 다독이고 칭찬과 함께 많은 용기를 주셔서 무사히 완강, 취업까지 할 수 있었습니다.

07
SBS아카데미가 취업하는 데 어떤 도움이 되었나요?

취업하고 보니 학원에서 배운 것들이 실무에서 필요한 강의들로 잘 구성되어 있었음을 알게 되었고 기본기 위주의 수업부터 다양한 예제들까지 경험해 볼 수 있어서 내가 잘 배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회사에서도 비전공자인데 잘 배웠다는 칭찬도 들을만큼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강사님들이 꼼꼼하고 알차게 수업해 주셨다고 생각했습니다.

08
앞으로 본인의 꿈이나 미래의 계획은 무엇인가요?

가장 작은 목표는 신입에서 벗어나 하나의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는 능력있는 직원이 되고 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늦게 시작한 일이라 그런지 하고 싶은 분야가 많습니다. 디지털 드로잉 수업을 기반으로 개인 캐릭터를 이용해 굿즈도 만들어 보고 싶고 아직 배워보지 못한 영상분야도 틈틈이 공부해서 알아가고 싶습니다.

09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단순 호기심만으로 시작한 디자인이라는 분야에 직장인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첫 수업부터 포트폴리오까지 모두 함께 도와준 김경업 강사님, 김미정 강사님께 무한한 감사를 드립니다. 강사님들과 함께여서 이뤄낸 저의 첫 발걸음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와 잘 맞는 강사님들을 만난 행운이 있어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하며 추후 다른 분야에 수강할 일이 생기면 SBS아카데미로 등록할 것 같습니다.

관심있는 교육과정
수강료
바로 알아보시겠어요?

문의사항을 남겨주시면
빠른 시일 내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T. 032-437-0144
주말·공휴일 상담 및 접수가 가능합니다.

관심있는 분야를 선택해 주세요.
가까운 지점을 선택해 주세요.
    신청하시는 분의 이름과 연락처를 입력해 주세요.
    • -
    • -